<왓칭 신이부리는 요술>책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왓칭이라는 책을 들고 찾아오게 되었어요~!! 왓칭이 정말 유명한 책이여서 언젠가는 읽어야지 하다가 우연히 선물을 받게 되어서 책을 읽었는데 책이 너무너무!! 좋더라구요ㅠㅠ 이건 정말 모두에게 알려서 모두가 좀더 행복해 지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서 읽자마자 책을 가져오게 되었어요~!!
여러분 모두 살아가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고민들을 가지고 있을거에요. 지금 당장 돈을 많이 모으고 싶은 사람, 성공하고 싶은사람, 인생이 너무 힘들고 지쳐서 더이상 힘이 않나는 사람, 다이어트를 하다가 결국엔 폭식증까지 와버리게 된사람, 매번 목표만 세워두고 결국 이루지 못해 이번에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달라 라면서 포기해 버리는 사람
이뿐만 아니라 여러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인생을 나아가는데 있어서 작은 열쇠가 될수 있는 책이지 않을까 싶어서 당장 가져오게 되었어요~!ㅎㅎ
이 책을 쓰신 분은 김상운 작가님으로 20여년간 방송기사로 일을 해오던중 할머니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영적 세계의 진실을 파헤쳐내는데 빠져들다 결국 우주의 원리에 눈을 떠 스스로를 취유한뒤, 이 체험을 바탕으로 정신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된 왓칭을 쓰게 되었다고 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든 생각은 꿈꾸는 다락방이라고 r=vd 여러분들 모두 아시죠~? 어렸을때 모두다 r=vd라고 꿈을 이루는 주문이라고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ㅋㅋ 꿈꾸는 다락방이 여러 성공 사례들을 가지고 어떻게 생각을 해야되는 지에 관해서 적어 놓았다면
왓칭이라는 책은 내가 바라보는 대로 바뀐다라고 설명을 해주시는데 생생하게 나를 바라보라 라는 의미같이 느껴져서 꿈꾸는 다락방이 생각나더라구요. r=vd가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라는 의미잖아요~ 꿈꾸는 다락방 책은 생생하게 꿈을 꾸는 것을 통해서 실제로 꿈을 이룬 여러 성공한 사람들의 내용을 다루었죠. 책을 읽으면서도 이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란것을 머릿속으로 알고는 있지만 정말 나한테도 작용이 되는거야,,,? 라면서 방법을 알면서도 시행하기란 정말 어렵더라구요.
그런데 왓칭에서는 확실히 기자님이라서 그런지 여러 과학자들이 실제로 실험해보고 그 결과에 대해서 왜 이렇게 생각을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그 과정을 정말 과학적 증거로 설명을 해 놓았다 보니 아무래도 명확한 근거가 있어서 좀더 확신을 가지게 되고, 내가 하는게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된 사실이구나 정말 되는거구나 란 생각이 더욱 강하게 들면서 행동할때 더 확신에 차서 행동하게 되더라구요!!
그 근거들중 하나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을 조금 설명해 드리자면 미립자 실험에 관한 부분인데요. 미립자에 대해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미립자는만물의 근원이에요 몸을 쪼개고 쪼개서 더이상 쪼갤수 없을 때까지 쪼개면 미립자가 나오고 밥을 쪼개고 쪼개서 더이상 쪼갤수 없을 떄까지 쪼개면 역시 미립자가 나오게 되요.
그럼 실험에 대해 설명해보자면 위에 사진 하나 보이시죠~? 저 동그란게 미립자에요 정말 작은 미립자들을 어마어마하게 부풀려 야구공만 하게 확대 시키고 자동발사기에 장전시킨뒤 하나씩 발사를 하는거에요. 그러면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중간의 벽에는 두 군데의 가늘고 긴 틈이 뚫려 있고 거기를 향해 미립자들을 발사하면 미립자들은 하나씩 직선으로 날아가 두 가늘고 긴 틈 중 한곳을 통과 하고 그 뒤의 벽면에 부딪혀 알갱이 자국을 남겨요.
네 정말 신기하지도 않고 당연한 부분이죠 그런데 이 실험이 소름이 돋고 미립자라는게 정말 놀랍고 신기한 부분이다 라는게 다음 부분에서 나와요. (제가 설명을 간략하게 하느라고 사진을 일부로 내용 한페이지를 찍었어요~ 좀더 정확히 읽으시고 싶으시면 사진을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런데 당신이 바라보지 않고 있는 사이에 다시 위의 사진을 바라보면 자동으로 발사된 미립자들은 알갱이가 아니라 물결로 돌변해 두 가늘고 긴 틈을 통과하는 것이 보여요!! 내가 바라보고 있으면 미립자가 직선으로 날아가 알갱이 자국을 남기고, 바라보지 않으면 물결처럼 퍼져 나가 물결 자국을 남기는 거에요!!!
이 미립자는 쳐다보면 알갱이처럼 행동하고 안 쳐다보면 물결처럼 행동을 하는거죠. 이처럼 미립자는 속마음을 귀신처럼 읽어낸다는 거에요! 만물이 내 마음을 읽어내는 미립자들로 만들어져 있으니 내가 바라볼때마다 변화할 수밖에 없다는 거에요!! 정말 신이 부리는 요술같죠. 내가 바라보는 대로 만물이 움직인다니! 이게 과학적으로 입증된거라니 정말 소름이 돋고 놀랍더라구요!
이게 바로 양자물리학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스라엘의 와이즈만 과학원이 1998년에 실시한 이중슬릿실험이라고 해요! 영상도 있으니 한번 찾아서 봐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 실험을 과학사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실험이라고 선정되기도 했다고 해요.
이 실험 말고도 여러 유명한 과학자들이 직접 실험하고 발표한 내용들을 근거로 해서 책에 나와있어요~ 또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도 써져있어요! 정말 미친 책인것 같아요 진짜 생각 많이 해보고 여러 자료를 찾아보시고 적으신것 같은데 이 정도 정보와 양인데 책이 두꺼워야 될것 같은데 전혀 안두꺼워요 내용 하나하나 너무 흥미롭고 정말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간결하게 잘 정리되 있어서 내용뿐만이 아니라 글을 정말 잘 쓴 책인것 같아서 더 놀랐어요.
책이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 설명을 드리자면 제1부-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로 나를 바라봐야 된다는 것에 대해서 설명을 적어놓았어요. 왜 바라보아야 되는지에 대해서 그 근거와 함께 짧막하게 써놓았어요
그리고 제2부- 나를 바꿔놓는 요술 일곱가지로 원하는 몸만들기, 나를 남으로 바라봄으로써 원하는 소원 이루기, 목표를 이루는 법, 지능을 높이는 법, 부정적인 생각 안하는법, 설득하는법, 인생을 사는 법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해야되는지 그 예시와 근거를 함께 적어놓아서 내가 원하는 목표가 있으면 어떤 방식으로 행동을 해야되는지 또 그 근거가 있는지에 대해서 적어놓았어요.
제3부- 나 이상의 나 바라보기로 여러 예시들을 넘어서서 본인이 직접 어떻게 생각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적어놓은 책이에요~!!
책 읽은 후기- 무엇보다도 이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유는 책을 얼마나 잘썼냐 이런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이 책을 읽어야 되는 이유죠. 이 책을 읽으시려는 분들 중에 폭식증때문에 고민이라던지 우울증때문에 고민이라던지 성공하고 싶은데 그 방법에 대한 고민이라던지 그러한 부분 때문에 책을 읽겠지만은 저는 이 책을 통해 느낀건 그것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넘어서서 인생을 바라보는 시야가 생길수 있게 만들어 주는 책이기에 추천을 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성공을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게 되었죠. 우주는 정말 과학적이고 어떤것 하나 이유없이 만들어진 건 없구나 다 연결되어 있구나 너무 경이롭고 그 곳에서 태어난 나는 왜 내 자신이 내 시야로 내앞을 막고 있는거지?... 남들이 비판할까봐 남들이 우습게 볼까봐 해보지도 않고 지레 짐작하고 겁내고 정말 생각해보면 성공한 사람들의 애기를 들어보면 다 그래요 '처음에 모두다 안될거라고 했죠. 그런데 저는 그걸 해냈고 성공을 거머쥐었어요' 라고요. 그러면서 이 책은 저에게 그 시선을 깨고 나올수 있는 용기를 주었어요. 정말 진정한 나 자신을 믿음을 가지고 바라보게 되었죠. 책을 읽고나서 부터 생각하게 됬죠.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게 뭐야? 정말 말문이 막히는거 알아요..? 내가 좋아했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남들이 이게 좋다고 해서 그냥 좋아한척 했던게 많았다는 걸요.. 헛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그러면서 인생에 대한 방향성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무언갈 도전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두려워요. 하지만 저는 우주의 원리를 깨닫고 믿게 되었어요. 저는 책을 읽는 이유는 책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것을 통해 성장할수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책을 읽는거라고 생각해요. 다른사람이 이 책은 별로야 라는 책도 내가 읽어보고 그 속에서 내 자신이 성장할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면 그 책은 날 성장시켰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모두다 같은 책을 읽어도 생각이 다 다르게 때문에 느끼는 것과 얻는게 다르잖아요. 그래서 이 책을 한번 읽어 보시고 시야를 한번 넓게 바라 보시면 어떨까? 라는 부분때문에 추천하게 되었어요. 본인의 시선으로 인생을 크게 바라보는건 중요하지만 그런 생각을 가질수 있게 만들어주는 사람은 주위에 흔하지 않기에 책이 그러한 역할을 하게 해 준다고 생각해요.ㅎㅎ
장점: 후기에 썼던 것처럼 인생을 그냥 정해진 대로 들어왔던 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좀더 다른 방식으로 우주를 바라볼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책이에요. 그렇기에 만약 자녀를 두신 부모님이라면 자녀분들께 책도 두껍지 않아 선물로 인생시야를 폭넓게 바라볼수 있게 추천해 주면 너무 좋을 것 같은 책이에요. 또한 무언가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도 좀더 넓게 바라보면 내가 가진 고민에 대해서도 다른 관점을 통해 바라보고 문제를 좀더 쉽게 해결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또 왓칭2도 있으니까 좀더 세부적인 부분은 왓칭2에 나와있지 않을까 해요. 왓칭1은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수 있게 하는 책인것 같아요~!
단점: 말씀 드렸다싶이 책을 읽는 사람에 따라 책을 통해 느끼는 부분과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세상을 넓게 바라보는 시야가 생기게 생각하게끔 만들어준 책이지만 다른 분들에게는 책이 얇기 때문에 좀더 심도깊게 설명해 주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고 저와 느끼는 부분이 다를수도 있어요~
하지만 책이란 것은 성장하기 위해 읽는 것이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배운부분이 있었고 다른 관점을 바라보게 되었다면 전 이 책 리뷰를 쓴데 성공했다고 생각해요~! 모두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수 있고 더 성장할수 있기를 바래요~! 아! 책 가격은 1.3000원에 샀어요~ 요즘은 책읽는 앱도 많이 있으니까 사지않고 앱에서 읽어도 좋을것 같네요~
그럼 모두 어제보다 오늘 한층더 성장하고 행복을 얻을수 있는 날이 되길 바래요~!!@^@ 댓글과 공감 눌러주시면~ 누가 이글을 읽는지 몰라서..ㅠ 글을 쓰는데 힘이 많이되니 많이많이 눌러주시고 댓글도 써주세요~ 우리 오늘도 함께 성장해요~!!
'책 리뷰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더 해빙> 책 리뷰 (0) | 2021.02.26 |
---|---|
<코로나 이후의 세계> 책리뷰 (0) | 2020.11.25 |
<자존감 수업> 책 리뷰 (0) | 2020.10.23 |
< 신경끄기의 기술> 책리뷰 (2) | 2020.08.12 |